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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론

마케터의 일,마케팅종류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퍼포먼스마케팅 ,SNS마케터 등)

by 리뷰하는마케터 2020.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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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하는 일은 무엇일까..?"

 

 

 

 

 

 

 

 



여러분은 마케팅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마케팅을 몰랐을 때는
영업, 광고 등을 떠올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랑 마케팅은 같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과 영업, 광고는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그럼 마케팅과 광고, 영업이 무엇이 다른지 알아볼까요?
더불어 마케터의일과 마케팅의 종류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무스무

 

마케팅이라는 큰 틀 안에서
영업과 광고가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생산 시작부터 관여하지만

영업과 광고는 제품이 만들어진
이후부터 관여한다는 점이

제일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은 파는 것으로 끝이 아닌

기업과 고객의 쌍방향 소통에서
최전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또한 마케팅은 매체에 따라
ATL 고 BTL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출처 : 무스무

 

라인을 기준으로 위에 있어서
ATL 밑에 있어서 BTL입니다.

과거에는 ATL이 막강한 영향이 있었다면
오늘날에는 BTL이 점점 더 중요해집니다.

수요 또한 BTL이 점점더 늘어날 것입니다.

 

 

마케터로서 어디에 취업을 할수있을까?

보통은 브랜드 마케팅/마케팅 에이전시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주로 큰 회사나 대기업 쪽을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마케팅 에이전시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일을 다해야 해서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에이전시를 추천한다는 분과

처음부터 큰 곳을 가야지 그다음 이직이 쉽다는 분들로

나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자신의 포지션을
생각해서 지원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대략적인 이분법이라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출처:무스무

 

 

그렇다면 마케팅은 어떻게 세분화될까?

온라인 마케터/브랜드마케터/SNS 마케터/
콘텐츠마케터/퍼포먼스 마케팅/제휴 마케터/
검색광고마케터/PR홍보/바이럴 마케터 등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마케터 (콘텐츠/SNS 마케터):
한 기업을 담당하며 기업의 철학, 목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 SNS 등을 만들고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담당(한 브랜드의 전체적인 총괄)


퍼포먼스 마케터 :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겟팅을 한후
예산을 채택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는 마케터

 

검색광고 마케터 :
네이버 등 파워링크에 뜨는 광고들을
관리하는 마케터 (수치와 데이터를 봐야 함)


PR홍보 :
보도자료나 기업의 공식입장을
글로써 전달하는 마케터


바이럴 마케터 :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터
(가짜 후기를 쓰는 바이럴 마케터들도 가끔 있음)

 

마케터가 세분화로 나눌 수는 있지만
완전히 독립적으로 구분되지는 않습니다.

겹치는 공통적인 역량이 있으며 업종에 따라 온라인
마케터라고도 불리며 콘텐츠 마케터라고도 불립니다.

마케터를 준비하신다면 마케팅을 공부하시되 각 마케터의 특징 역량과 함께 공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케터와 마케팅에 대해서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저의 개인적이 견해가 아닌 책과 유료 강의 등을
통해 배운 사실들을 바탕으로 정리해서 올린 것입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불펌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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