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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용어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기본적인 용어는 알아야지 다른사람들과 회의할때 원활한 소통이 될 것입니다.
-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 클릭할 때마다 비용 발생
- CPM(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비용
ex) 광고비가 10,000원일때 노출이 500일때
cpm 은 20,000원
- CPA(cost per action) : 결과당 비용 = 특정 행동이 발생했을때 비용 발생
(액션을 무엇으로 설정하냐에 따라 다름)
- CPI(cost per install) : 한 번 설치할 때마다 비용 발생
- CPV(cost per view) : 동영상재생당 비용
- CTR(click through rate) : (노출대비)클릭률 (클릭수/노출수)*100 =%
- CVR(conversion rate) :(클릭대비) 목표 전환율 = %
- CAC(cost acquisition cost) : 광고비 발생 대비 고객획득비용
- cta(call to action) : 구매를 경정하는데 작용하는 우리 앱/웹의 요소들
- ROAS(return on ad spending) : 광고비 대비 매출 증가율 (매출 / 광고비)*100
= 흑자를 볼려면 roas가 최소 200%가 나와야한다.
- LTV(life time value) : 1인당 우리의 브랜드에 쓰는 비용
-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 핵심 성과 지표
- 넛지 마케팅 : 부담스럽지 않게 콘텐츠로 다가가는 마케팅 = 흥미 유발
- 밑에 사진 중 있는 광고가 GDN(google display network) = 배너광고
- OMTM(One Metric That Matters)
주로 스타트업에서 사용되며 여러가지 지표를 다 관여하지 못할때 정말 중요한 한개의 지표에 집중
브랜드의 인지도가 없을때
-정보성 콘텐츠를 발행할 것= 광고에서(넛지마케팅 /pain point 자극)
브랜드의 인지도가 있을 때
-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언급할 것 = 랜딩 페이지에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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