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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론

마케팅 용어 모음집(CTR/CPC/CPA)

by 리뷰하는마케터 2021. 8.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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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용어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기본적인 용어는 알아야지 다른사람들과 회의할때 원활한 소통이 될 것입니다.

 

 

 

 

 

 

  •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 클릭할 때마다 비용 발생
  • CPM(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비용

ex) 광고비가 10,000원일때 노출이 500일때 

cpm 은 20,000원

 

 

 

  • CPA(cost per action) : 결과당 비용 = 특정 행동이 발생했을때 비용 발생

(액션을 무엇으로 설정하냐에 따라 다름)

 

 

 

  • CPI(cost per install) : 한 번 설치할 때마다 비용 발생

 

  • CPV(cost per view) : 동영상재생당  비용

 

 

 

  • CTR(click through rate) : (노출대비)클릭률  (클릭수/노출수)*100 =%
  • CVR(conversion rate) :(클릭대비) 목표 전환율 = %

 

 

 

  • CAC(cost acquisition cost) : 광고비 발생 대비 고객획득비용

 

 

  • cta(call to action) : 구매를 경정하는데 작용하는 우리 앱/웹의 요소들

 

 

  • ROAS(return on ad spending) : 광고비 대비 매출 증가율 (매출 / 광고비)*100

= 흑자를 볼려면 roas가 최소 200%가 나와야한다.

 

 

 

  • LTV(life time value) : 1인당 우리의 브랜드에 쓰는 비용

 

  •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 핵심 성과 지표

 

 

  • 넛지 마케팅 : 부담스럽지 않게 콘텐츠로 다가가는 마케팅 = 흥미 유발

 

 

 

  • 밑에 사진 중 있는 광고가 GDN(google display network) = 배너광고

 

 

  • OMTM(One Metric That Matters)

주로 스타트업에서 사용되며 여러가지 지표를 다 관여하지 못할때 정말 중요한 한개의 지표에 집중

 

 

 

 

 


 

 

브랜드의 인지도가 없을때

-정보성 콘텐츠를 발행할 것= 광고에서(넛지마케팅 /pain point 자극)

 

브랜드의 인지도가 있을 때

-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언급할 것 = 랜딩 페이지에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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