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프로젝트

[개인프로젝트 1] pest 분석과 swot, tows를 통해 분석 기초

by 리뷰하는마케터 2021. 8. 11.
반응형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야지 차근차근 하나씩 할 수 있다.

 

 

 

 

대략적인 마케팅 수립 과정이다.

나도 이 루트를 따라서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것이다.

 

 

 

 

 

 

 

 

 

 

거시적 관점 : 내가 바꿀 수 없는 것들이다(나=자사)

미시적 관점 : 자사가 컨트롤 할수 있는 요인들이다.

 

 

 

PEST 분석이란?

거시적인 관점 즉, 자사가 임의로 유도할 수 없는 것들이다.

정치적 요소 : 정치제도/테러 /세금 등이 있다. 

경제적 요소 : 인플레이션 / 금리 / 환율 등이 있다.

사회적 요소 : 문화적 요소

( 일본 불매 운동 등 하지만 일본 불매운동은 정치적 요소에 속할 수도 있다)

기술적 요소 : 스마트폰의 등장 / AI/ 가상현실 등

 

= 이런 것들을 종합하여 우리가 어떻게 대처하고 미래에 어떻게 마케팅 할 지를 고려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마케터는 사회,정치,문화,기술적 요소에 민감해야한다. 트렌드는 곧 돈이다.

 

 

 

 

 

 

 

SWOT분석/TOWS 분석을 정리 했던 장이 있으니 여기를 참고하시길

https://tyuh1325.tistory.com/33?category=949333 

 

SWOT 분석과 TOWS 분석의 차이점은?

TOWS 분석 방법 SWOT 분석 보다는 심층적이다. 기업분석을 위해서는 기업의 장점이나 외부의 위협등을 파악해서 객관적인 분석이 필요한데 그 중에는 가장 많이들 알고 있는 "SWOT" 분석 방법이 있

tyuh1325.tistory.com

 

 

다른 분석들의 설명은 2탄으로 돌아와 설명할 것이다.

 

 


 

 

 

반응형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