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야지 차근차근 하나씩 할 수 있다.
대략적인 마케팅 수립 과정이다.
나도 이 루트를 따라서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것이다.
거시적 관점 : 내가 바꿀 수 없는 것들이다(나=자사)
미시적 관점 : 자사가 컨트롤 할수 있는 요인들이다.
PEST 분석이란?
거시적인 관점 즉, 자사가 임의로 유도할 수 없는 것들이다.
정치적 요소 : 정치제도/테러 /세금 등이 있다.
경제적 요소 : 인플레이션 / 금리 / 환율 등이 있다.
사회적 요소 : 문화적 요소
( 일본 불매 운동 등 하지만 일본 불매운동은 정치적 요소에 속할 수도 있다)
기술적 요소 : 스마트폰의 등장 / AI/ 가상현실 등
= 이런 것들을 종합하여 우리가 어떻게 대처하고 미래에 어떻게 마케팅 할 지를 고려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마케터는 사회,정치,문화,기술적 요소에 민감해야한다. 트렌드는 곧 돈이다.
SWOT분석/TOWS 분석을 정리 했던 장이 있으니 여기를 참고하시길
https://tyuh1325.tistory.com/33?category=949333
다른 분석들의 설명은 2탄으로 돌아와 설명할 것이다.
반응형
SMALL
'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프로젝트1-3] 3c 기법을 이용하여 인프런의 현재 위치를 알아보기 (0) | 2021.08.23 |
---|---|
[개인프로젝트 1-1] 마케팅 메세지를 도출하기 위한 과정 (0) | 2021.08.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