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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에 대한 이해

[광고 레퍼런스] 야근 시간을 줄여주는 마케터 필수 사이트

by 리뷰하는마케터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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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는 레퍼런스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케터의 일 중 80%는 레퍼런스를 찾는 일이다.

그렇기에 효율적인 마케팅 사이트를 많이 알고 자신에게 잘 적용할 수록 일의 능률이 올라간다.

오늘은 광고를 하는 마케터들은 꼭 알고 있어야하는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1. 페이스북 라이브러리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너무나도 유명한 사이트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 모든 광고를 해당 사이트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꿀팁은 검색하고자하는 브랜드 키워드 외에도 여러 브랜드를 한꺼번에 광고를 해야하는 "와디즈" 등으로 검색해보면 카피, 디자인 등 영감을 얻을 수 있다 **

 

 

 

 

 

 

 

 

2. what ads

 

마케터를 위한 광고의 모든 것 - 왓애즈

광고 상품 소개부터 모니터링까지 한번에, 디지털 광고 모니터링 솔루션

www.whatads.co.kr

 

 

네이버 디스플레이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를 모아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가입을 해야지 이용가능하지만 디스플레이 광고를 검색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네이버 광고를 하는데 규정 (사이즈) 등의 감을 잡는데도 도움이 된다.

 

 

 

 

 

 

 

 

 

 

 

3. 썸트렌드.

 

썸트렌드(Sometrend)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할 때, 썸트렌드에서 빅데이터 인사이트를 찾아보세요.

some.co.kr

 

 

특정한 키워드에 대해서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할때 찾아지는 사이트이다.

예를 들어 "새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였을때 관련 검색어를 아래와 같이 보여준다.

 

 

 

일부분은 무료이지만 깊은 내용에 대해서는 유료이지만 러프하게 볼때에는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이다.

 

 

 

 

 

4. 뤼튼

 

wrtn

고객의 반응을 얻고 매출을 늘리는 경쟁력 있는 카피, 강력한 AI와 함께 10배 빠르게 완성하세요.

wrtn.ai

 

 

챗 gpt와 같이 ai 기반으로 카피를 적어주는 사이트이다.

블로그, sns, 광고 문구 등 긴 문장부터 짧은 문장까지 활용할 수가 있다.

해당 카피를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는 참고하여 브랜드에 적용하면 더욱 후킹할 수 있는 카피를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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