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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에 대한 이해

디스플레이 광고는 무엇을 기준으로 입찰경쟁을 할까?

by 리뷰하는마케터 2021.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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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는 키워드를 기준으로 그럼 디스플레이 광고는?

 

 

 

 

 

 

 

DA

입찰의 기회를 얻음  > 입찰 경쟁 > 지면 보일 기회 X

 

SA

 키워드당 입찰 > 입찰 경쟁 > 지면 해당 키워드 밑에 보임

 

또한 DA에서는 균등 배분으로 선택하고 광고를 만들 시 광고비가 과소진될 위험이 있지만

DA는 그런 위험이 덜하다

 

 

 

 

 

 

SA에서는 키워드를 기준으로 경쟁하는데 DA에서는 무엇으로 경쟁할까요?

DA에서는 바로 고객들의 집합으로 경쟁을 하는데요.

 

 

예를 들어 페이스북에서는 타겟의 관심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주 타겟이 관심 있어할 만한 것들을 선택해서 타겟의 바운더리를 정하는 겁입니다.

 

 

이거 관심 있을 것 같은데? 하는 여러 가지의 관심들이 더 많이 겹치는 고객은 세밀 타겟팅이 가능할 것입니다.

세밀 타겟팅이 가능하다 => 전환에 가까운 고객일 수 있다 => 나 말고 다른 사람들도 원하는 타겟일수 있다.

=> 입찰 경쟁이 올라간다(CPM / CPC가 올라간다)

 

 

또 이렇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나이대로 예를 들자면 우리의 카테고리에서 입찰 경쟁이 높은 연령이 있을 수도 있고 낮은 연령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입찰경쟁이 높은 연령은 우리가 광고비를 조금만 태우면 잡지 못하겠죠?

그렇다면 우리는 상대적으로 입찰경쟁이 낮은 연령에게 노출이 될 것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이러한 바탕에서 +머신러닝으로 집행되는데요.

머신러닝은 우리의 광고 목표를 고객이 50회 하였을 때 최적화되며 머신러닝이 최적화되면 보다 우리 목표에 가까운 타겟에게 광고가 갈 것입니다.(클릭이 목표라면 클릭이 50회 발생하였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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