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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에 대한 이해/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카카오 어디까지 광고할 수 있을까

by 리뷰하는마케터 2021.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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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광고는 과연 카카오톡 안에만 있을까요?

 

 

 

 

 

 

카카오는 "카카오 모먼트"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카카오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큰 분류로는 카카오톡 / 카카오 웹툰 / 카카오스토리 / 다음 /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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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카카오 모먼트"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카카오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큰 분류로는 카카오톡 / 카카오 웹툰 / 카카오스토리 / 다음 / 네트워크

 

 

 

 

<카카오톡 광고의 특징>

-전 연령대가 사용

-da광고의 특성인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 구좌의 크기가 굉장히 작다

-광고구좌의 글씨 크기와 배경색은 기본값으로 세팅되어 있다.

-그렇기에 다른 광고에 비해 더욱더 직관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카카오톡은 타 플랫폼 대비 많은 노출을 할 수 있지만 이것은 많은 인지로는 이어지지 않는다.

 

 

 

 

<카카오톡 채팅 부분 광고>

카카오톡 채팅 부분의 비즈 보드 / 디스플레이 광고

비즈 보드= 모바일 화면 카카오톡 상단에 뜨는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pc버전 채팅 하단에 뜨는 광고

 

 

 

 

 

 

 

<카카오톡 쇼핑 광고 탭>

"쇼핑 탭"자체가 광고를 위한 탭

 

 

 

 

<카카오톡 더보기 탭>

 

 

 

 

 

 

 

[알면 좋은 것들]

 

카카오톡 채널 = 단순히 메세지를 보내는 것에 국한된것이 아닌 챗봇을 이용하여 실시간 소통을하거나 응모,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DB를 얻는 곳 

카카오 싱크 = 카카오톡 간편로그인을 이용할 때 밑에 선택동의 부분을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그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에 친구로 등록이 되는 것(고객 DB 연동)

 

 

 

 

 

 

 

<다음의 특징>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한 것은 아시죠..?)

 

-사용 연령층이 높다

-다음 초기화면의 광고 경쟁률이 높다(모바일이 노출량이 많다)

-다음 초기화면에서 어떤 화면에 노출시키고 싶은지 선택 불가

 

아까 말씀드린 대로 다음 초기화면에서는 두 곳에서 광고가 나오는데 여기서 선택이 불가하다.

다음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새로고침 하면 다른 광고가 나온다.

그에 반해 네이버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광고지면에 대한 "시간"을 사는 것이기다.

카카오톡 => 성과형이다.

 

 

 

 

<카카오스토리>

-30~50대의 타겟팅을 할 때 효율이 좋다

-클릭률이 높다

 

 

 

<네트워크>

카카오와 연계된 다른 사이트

-따로 데이터와 타겟 결과를 제공하지 않기에 명확한 타겟팅 불가

=> 입찰경쟁이 낮다

 

-다른 지면에서 입찰경쟁에서 진 브랜드가 네트워크에 개제 될 가능성 높음

=> 기본값이 아닌 네트워크 지면 빼고 세팅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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