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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에 대한 이해/네이버 광고

초보자도 만드는 네이버 광고(네이버 파워링크)

by 리뷰하는마케터 2021.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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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만들기

 

 

 

< "감성술잔"이라는 키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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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만들어 직접 집행해 보기

블로그를 보고 직접 따라 해 보시면 누구든지 광고 집행을 할 수 있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출처 : 리뷰하는 마케터

 

 

 

네이버 광고는 크게 계정 > 캠페인 > 그룹으로 나누어집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순서대로 만들면 됩니다.

계정은 =id 네이버 광고 계정 ID

캠페인 = 파워링크/쇼핑 검색/파워콘텐츠/브랜드 검색/플레이스를 선택하는 겁니다.

그룹 = 세세한 것들(일정, 예산 등)

 

 

 

 

1. 파워링크와 파워콘텐츠는 비슷한데요.

 

 

이 처럼 검색탭에서 검색하였을 때 나오는 링크를 만드는 곳입니다. 검색탭 외에도 다양한 노출 지면을 선택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파워링크 유형은 사이트 / 파워콘텐츠 유형은 블로그 및 포스팅)

 

 

 

쇼핑 검색탭에서 파워링크는 1~10위만 처음에 나오고 그 밑에 순위는 더보기를 눌러야지 보입니다.

확장 소재(추가할 수 있는 소재)는 1~7위만 달 수 있습니다.

 

 

 

순위 형성

입찰가+품질 지수에 대한 설명은 앞에서 이야기했기에 생략한다

https://tyuh1325.tistory.com/52

 

네이버 파워링크 로직 이해하기(feat 희망입찰가, 품질지수)

네이버가 어떤 기준으로 광고를 상단에 올리는지 아시나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텐데 어느 사이트든 "로직"이라는 게 있습니다. 쉽게 말해 우리 사이트는 기준이 있으니 이용자가

tyuh1325.tistory.com

 

 

 

 

 

 

 

2. 쇼핑 검색 유형

네이버 쇼핑 탭에서 광고라고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이게 쇼핑 검색광고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저입니다^^(즐타의 취미)

첫 번째와 두 번째 보시면 가격 옆에 "광고"라고 뜨시는 게 보이시죠?

 

 

 

 

 

 

3. 브랜드 검색 유형

 

 

특정 브랜드명을 쳤을 때 이렇게 나오는 부분이 브랜드 검색 유형입니다.

인프런은 제가 좋아하는 인터넷 강의 플랫폼입니다.

 

 

 

 

 

 

4. 플레이스 광고

소상공인들을 위해 광고를 할 수 있게 해 둔 곳입니다.

네이버 지도를 켰을 때 이런 곳 어떠세요? 이런 곳 추천드려요 라고 뜨는 부분이 바로 이 광고 유형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광고 만들어보기!

 

1) 그룹 만들기

 

오늘 만들어 볼 것은 파워링크 부분입니다.

 

 

 

 

광고그룹 만들기를 선택해서 새 광고를 만들어줍니다.

 

 

 

 

 

 

 

URL은 본인이 연동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나머지 부분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고 모르시겠으면 옆에?를 눌러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기본 입찰가란?

파워링크 =70 기본

쇼핑 검색 = 50 기본

 

각 유형에서 디폴트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루 예산은 너무 많은 예산이 나가지 않도록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을 제한해 두는 겁니다.

 

 

 

 

 

 

 

검색탭 외에도 다양하게 노출이 되는데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는 곳에 노출이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품질지수가 낮아질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클릭을 할만한 곳에 노출을 하기 위해 또는 예산은 효율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매체를 따로 선택해서 노출 범위를 지정해 주는 것입니다.

 

 

 

 

 

 

PC/모바일의 효율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입찰 가중치를 줘서 효율이 좋은 곳에 더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관리를 할 수 있다면 따로 그룹을 만들어서 효율을 주는 것이 나중에 어느 곳이 효율이 좋은지 혹은 관리하기 편리합니다.

 

 

소재 노출 방식

성과기반 노출 = 성과가 더 좋은 곳에 자동적으로 투자를 더하겠다.

동일 비중 노출 = 성과 별로가 아닌 모든 소재에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하겠다.

 

 

완료 후 저장 후 닫기

 

 

2) 소재 만들기

 

제목 = 띄어쓰기 포함 15자 내(상품명 혹은 브랜드명 기제 필수)

내용 = 띄어쓰기 포함 45자 내

 

 

 

 

3) 키워드 설정

고객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넣는 곳입니다.

 

 

1. 아이템스 카우트에서 후보 키워드를 다운로드하여 검색은 괜찮은데 경쟁강도가 그나마 낮은 키워드를 선별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기준)

2. 키워드별로 예상 키워드 실적을 뽑아봅니다.

 

3. "아이보스"를 이용하여 키워드 경우의 수를 조합하여 여러 가지 키워드 조합을 만듭니다.

 

 

 

 

4. 만든 키워드를 넣어줍니다.

 

 

 

기본 세팅 완료!

이제 데이터를 보고 직접 입찰가를 조정해주면 됩니다!

 

 

 


<완성된 모습>

 

키워드

 

 

 

 

 

 

소재

 

 

 

 

 

확장 소재

 

저는 광고 돌릴 비용이 없어서 데이터가 안 나왔지만 직접 돌려보시면 데이터가 쌓이는 재미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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