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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에 대한 이해/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알고 시작하자!

by 리뷰하는마케터 2021.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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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알고리즘 알고 시작하기

 

 

 

상대방을 알고 시작하는 것은 승부에서 반이나 이기고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이와 같이 SNS를 시작하여도 SNS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있어야 열심히 노력한 것이 도루묵이 되지 않는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파악하기 위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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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으로 알게 된 알고르 짐>

내가 좋아요를 눌렀거나 댓글을 달았거나 저장을 누른 것과 비슷한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천해준다.

그렇다면 비슷한 콘텐츠 중에서 어떤 것을 추천해주는가를 분석해보았다.

가설)  내 관심사와 비슷한 팔로우 유저들과 팔러우 되어있는 유저를 추천해준다

( 팔로우하지 않았는데 홈 탭에서 뜬 이유가 피드 밑에 아주 조그마하게 뜬다.

좋아요를 누른 피드와 비슷한 콘텐츠예요/ 팔로우되어있는 ~와 팔로우되어 있어요) 이런 식으로

또한 오늘 안에 발행된 피드이거나 몇 시간 전에 발행된 피드를 위주로 추천을 해준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1. 관심사

2. 최신성

3. 관계

 

 

그 외에도 기본적으로 알려져 있는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1. 반응 빈도

팔로워 되어 있는 사람들 중에 최신순으로 보여주는 것 같았지만 내가 다른 유저와 얼마나 활발한 활동을 하냐에 따라 친밀도가 높은 순으로 피드를 보여준다. 즉, 댓글도 중요하다

( 내가 인스타그램을 어마나 자주 확인하는 정도에 따라 피드가 정렬되는 기준이 다를 수도 있다. 자주 확인 = 최신순/ 자주 확인하지 않는다면 = 관심 있을 것 같은 피드 기준)

 

 

 

 

 

<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눈여겨봐야 하는 것들 >

 

1) 콘텐츠를 발행하고 난 후 사람들이 반응하는 시간대를 알아내야 한다.

-만약 피드가 최신순으로 정렬된다면 타깃이 인스타그램을 킬 때쯤 올려야지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다.

 

 

 

 

2) 좋아요도 중요하지만 댓글도 중요!

- 나의 계정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지만 역으로 상대방의 피드에도 내가 상단에 뜰 수 있다.

 

 

 

3) 가장 중요한 건 타깃이 반응할 만한 콘텐츠!!

어떤 SNS 계정이든 본질인 콘텐츠가 제일 중요한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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